일론 머스크 (elon musk) 애슐리 반스, 안기순

큰 성과를 이룬 이들에 공통점은 어떠한 계획을 떠나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실행’하는 능력이 아닐까. + 유머

When they think the technology just automatically improves it. it does’n not automatically improve it only.- Elon Musk- TED, April 2017

사람들은 기술은 자연적으로 발전한다고 생각하는 거 같은데, 기술은 자연히 발전하지 않습니다. 누군가에 노력들로 발전하고 그런 노력들이 없으면 되려 퇴보하는 것이 기술이다. 라고 TED강연에서 일론머스크는 말하였다.

그에 통찰력과 운.. 그 무엇보다도 그의 실행 능력.
무모해 보이는 그의 계획들이 조롱하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가십거리가 되었지만 결국 해내었고 해내고 있는 중.
많은 이들이 생각하고 상상한 일을 그는 현실로 이루어 냈다. 무조건적인 실행이 아닌 뛰어난 학습능력과 지식기반의 수치화 된 계획들로 일을 진행하고 적절히 다양한 인재를 등용/ 선별하는 머스크.

책 발췌

.우리 자신의 그릇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크다. 그저 시도하라(Just Try), 그것만이 혁신의 비결이다.

.똑똑한 사람들이 지나치게 인터넷 사업, 금융계, 법조계에 몰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혁신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 까닭도 부분적으로는 그 때문이죠
.소비자들은 가상의 삶으로 눈을 돌렸다.